글로벌거버넌스연구소 김윤희 연구교수는 2020년 11월 27일-28일 양일간 하이브리드방식(온-오프라인 결합)으로 개최된 한국공공외교학회 국제학술회의와 연례학술회의에 토론자로 참여하였다.
김윤희 연구교수는 공공외교학회 국제학술회의 제 3세션 ‘New Area(Issues) of Public Diplomacy in a Post-Pandemic World’ 에 참여하여 공공외교에 있어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서구식 관점에 맞춰져 있는 커뮤니케이션 방식은 개도국에도 적용하기엔 한계가 있을 것임을 설명했다. 이에 따라 커뮤니케이션 방식도 전반적인 국가가 가지고 있는 정치, 경제, 사회문화 등 환경적 변수 고려가 필요한 점을 강조하였다. 이어 다음 날 개최된 한국공공외교학회 연례학술회의 제 1세션 ‘Education Diplomacy’에도 토론자로 참여하여 교육외교와 공공외교의 연관점을 찾으면서 교육이라는 소프트파워가 가지고 있는 힘의 의미에 대해 논의하였다.
이와 더불어, 김윤희 연구교수는 2020년 11월 12일 코이카와 한국공공외교학회가 공동주최한 2020 G20 정상회의 한국시민사회포럼 ‘C20 Korea Forum’의 토론자로 참석하였다. 김윤희 연구교수는 한국 시민사회가 본 공약을 이행하며 기대할 수 있는 한국의 공공외교 효과에 관해 토론하였다. 포럼 참석자들은 G20 정부들의 정책 못지않게 2020년 C20(Civil 20) 정책들도 코로나 19의 영향을 받은 점을 고려하여, 코로나 19 이후의 새로운 질서(New Normal)를 강조했으며, G20 정상들에게 여성과 아동의 권익향상, 반부패 대응, 그리고 UN SDG 관련 공약 이행을 촉구하였다.